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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ks/Unity 3D

[Unity 3D] 안드로이드 64bit 대응

by Vader87 2019. 8.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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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8월 1일 부터 구글 플레이에 앱을 새로 등록하거나 업데이트 할때 32, 64 bit 지원을 해야 한다.

앱에서 64비트 기기를 지원하는지 확인

 

앱에서 64비트 기기를 지원하는지 확인  |  Android Developers

2019년 8월 1일부터 Google Play에 게시되는 앱에서는 64비트 아키텍처를 지원해야 합니다. 64비트 CPU는 사용자에게 더 빠르고 풍부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앱의 64비트 버전을 추가하면 성능이 향상되고 향후 혁신을 이룰 가능성이 높아지며 64비트 전용 하드웨어가 장착된 기기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32비트 앱에서 64비트 기기를 지원할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현재 취할 수 있는 단계를 설명합니다. 앱 액세스 앱에서 라

developer.android.com

안드로이드 64 비트 지원이 되는 Unity 버전은 2017은 2017.4(LTS) 버전만, 2018은 2018.2 부터 지원된다. (현 시점에서 가장 좋은 버전은 2018.4(LTS) 버전이라 생각된다)

 

구글에서 가이드 하는 빌드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Build Settings(빌드 설정)에서 Android 플랫폼 옆에 Unity 기호가 있는지 확인하여 Android용으로 빌드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2. Player Settings(플레이어 설정)를 클릭합니다.

3. PlayerSettings Panel(플레잉어 설정 패널) > Settings for Android(Android용 설정) > Other settings(기타 설정) > Configuration(구성) 으로 이동합니다.

4. Scripting Backend(스크립팅 백엔드)를 IL2CPP로 설정합니다.

5. Target Architecture(대상 아키텍처) > ARM64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6. 평소대로 빌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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