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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ks/Unity 3D

[Unity3D] EmbeddedWindow

by Vader87 2019. 3.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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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로 Window용 게임을 개발중에 Title Bar를 수정할 일이 생겨 확인하던 중 알게된 내용에 대해 정리해봅니다.

 

Unity 문서에서 다음과 같은 항목을 확인하였습니다.

https://docs.unity3d.com/Manual/CommandLineArguments.html

 

Unity - Manual: Command line arguments

Batch mode and built-in coroutine compatibility Command line arguments You can run Unity from the command line (from the macOS Terminal or the Windows Command Prompt). On macOS, type the following into the Terminal to launch Unity: /Applications/Unity/Unit

docs.unity3d.com

Command line arguments

-parentHWND <HWND> delayed(Windows only)

친절하게 예제도 포함되어 있어 구현에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Unity의 부모 HWND를 정할 수 있는데 이를 WPF의 특정 레이어로 지정하면 직접 구현한 Window 창에 Unity로 만든 게임이 올라가 있는 듯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WPF에서 Title Bar를 수정하는 것은 Unity에서 Custom TitleBar를 만드는 것과 동일하기 때문에 애초 의도했던 결과는 아니었습니다.

 

여기서 궁금한 점이 하나 더 생겼는데 이렇게 만든 Window에서 Unity와 상호작용이 가능한가 였습니다.

가능하다면 QA Tool 같은 것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TCP 통신을 통하면 가능하다 입니다.

Unity Community 의 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만 당장 필요한 기능은 아니기에 실제 구현 시도는 하지 않았습니다.

https://forum.unity.com/threads/connect-unity-and-wpf.337945/

 

Connect Unity and WPF

hey guys, i'm looking for a good solution to send messages between WPF application to my unity app, and return messages from my app to the WPF one....

forum.unit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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