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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로 Window용 게임을 개발중에 Title Bar를 수정할 일이 생겨 확인하던 중 알게된 내용에 대해 정리해봅니다.
Unity 문서에서 다음과 같은 항목을 확인하였습니다.
https://docs.unity3d.com/Manual/CommandLineArguments.html
Command line arguments
-parentHWND <HWND> delayed(Windows only)
친절하게 예제도 포함되어 있어 구현에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Unity의 부모 HWND를 정할 수 있는데 이를 WPF의 특정 레이어로 지정하면 직접 구현한 Window 창에 Unity로 만든 게임이 올라가 있는 듯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WPF에서 Title Bar를 수정하는 것은 Unity에서 Custom TitleBar를 만드는 것과 동일하기 때문에 애초 의도했던 결과는 아니었습니다.
여기서 궁금한 점이 하나 더 생겼는데 이렇게 만든 Window에서 Unity와 상호작용이 가능한가 였습니다.
가능하다면 QA Tool 같은 것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TCP 통신을 통하면 가능하다 입니다.
Unity Community 의 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만 당장 필요한 기능은 아니기에 실제 구현 시도는 하지 않았습니다.
https://forum.unity.com/threads/connect-unity-and-wpf.337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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