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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ks/Unity 3D

[Unity3D] Standalone 빌드 실행 전 Window Size 변경

by Vader87 2019. 3.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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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실행 후에 SetResolution을 사용하는 경우 창이 깜빡이는 것으로 보여 이쁘지 않습니다.

게임 실행 전 창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조사한 것들을 정리해 봅니다.


1. PlayerPrefs 를 수정한다.

Resizeable Window 상태에서 창 크기를 조절한 후 게임을 껏다 켜도 같은 창 크기를 유지시켜 줍니다.

이는 프로그래머가 따로 신경쓰지 않아도 Unity 에서 창 크기를 저장하고 불러오고 있다고 추측 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위치에서 Unity 에서 관리하는 창 크기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Regedit : HKEY_CURRENT_USER\Software\[COMPANY NAME]\[PROJECT NAME]


위 값을 수정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Unity 실행 중에 수정은 PlayerPrefs를 이용해 다음과 같이 수정 가능합니다.


2. Command Line Arguments

Unity 에서는 실행 가능한 명령어 옵션을 제공합니다. 그 중 창 크기를 조절하는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screen-width

-screen-height


사용 예


위 옵션을 사용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PS. 간단한 테스트를 위해 실행 파일의 바로가기를 만들어 뒤에 옵션 값을 넣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참고 : Unity - Command Line Argu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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