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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서 없이 Shader 관련 중 모르겠는 부분을 정리해둠
PBR
https://lifeisforu.tistory.com/351?category=567143
GPU overdraw
https://developer.android.com/topic/performance/rendering/overdraw
Direct X 호환
하드웨어
ex) DX10 - Intel 내장 그래픽 GMA X3100, X3500 이상
운영체제
ex) DX10 - Windows Vista 이상
SV_Target
DX10+ 에서 Fragment Shader 색상 출력 사용. SV_Target 을 사용하면 인스턴스(?)를 필요한 형태로 쉽게 바꿀 수 있다.
Shader
GPU의 랜더링 파이프라인을 프로그래밍
https://ko.wikipedia.org/wiki/%EC%85%B0%EC%9D%B4%EB%8D%94
Vertex Shader
오브젝트의 정점 정보값을 프로그래밍, 기존 정점의 삭제나 추가 등의 작업은 되지 않음. 정점이 가지는 정보는 좌표나, 색상, 텍스처, 조명 정보 등이 있다.
https://ko.wikipedia.org/wiki/%EB%B2%84%ED%85%8D%EC%8A%A4_%EC%85%B0%EC%9D%B4%EB%8D%94
ShaderLab
유니티 쉐이더 스크립트, 멀티 플랫폼 대응을 위한 Shader Wrapper 정도 인듯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SL-Shader.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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