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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개발을 할때 스크립트 생성을 하면 생기는 기본 형태가 있습니다. 여기서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 혹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있다면 매번 스크립트 생성할 때마다 신경써서 삭제하거나 추가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이런 작업을 좀더 줄여 생산성을 늘려 봅시다.
아래는 새로 생성하면 정의되는 C# 스크립트의 형식 입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아래의 경로에서 Unity 에서 사용중인 스크립트들의 생성 형식 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nity Editor Local Path] 는 Unity Editor 가 설치되어 있는 경로 입니다.
Windows :[Unity Editor Local Path]\Data\Resources\ScriptTemplates
81-C# Script-NewBehaviourScript.cs.txt |
83-C# Script-NewTestScript.cs.txt |
83-Shader__Standard Surface Shader-NewSurfaceShader.shader.txt |
84-Shader__Unlit Shader-NewUnlitShader.shader.txt |
85-Shader__Image Effect Shader-NewImageEffectShader.shader.txt |
86-C# Script-NewStateMachineBehaviourScript.cs.txt |
86-C# Script-NewSubStateMachineBehaviourScript.cs.txt |
87-Playables__Playable Behaviour C# Script-NewPlayableBehaviour.cs.txt |
88-Playables__Playable Asset C# Script -NewPlayableAsset.cs.txt |
90-Shader__Compute Shader-NewComputeShader.compute.txt |
91-Assembly Definition-NewAssembly.asmdef.txt |
92-Assembly Definition-NewEditModeTestAssembly.asmdef.txt |
92-Assembly Definition-NewTestAssembly.asmdef.txt |
위 목록에서 기본 C# 스크립트를 수정하고자 한다면 다음 아래의 파일을 수정하면 됩니다.
81-C# Script-NewBehaviourScript.cs.txt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CRIPTNAME#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NOTRIM#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NOTRIM#
}
}
위 파일을 수정해 테스트 해 봅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CRIPTNAME#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NOTRIM#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NOTRIM#
}
// Test Template
void Template()
{
#NOTRIM#
}
}
이제 파일을 새로 생성하면 새로 정의한 형식으로 생성이 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Test Template
void Template()
{
}
}
같은 맥락으로 Shader 등 자주 사용하는 스크립트의 기본 서식을 커스텀 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 Start 랑 Update 를 제거해 두면 작업하는데 약간의 번거로움은 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support.unity3d.com/hc/en-us/articles/210223733-How-to-customize-Unity-script-templa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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