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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도전 과제

by Vader87 2021. 3.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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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 Source 로 Unity 용 기본 개발 세트 만들기 : 

> 이미 나와 있는게 꽤 있지만 프로젝트를 할때마다 미묘하게 원하는 기능이 다르기도 하고 해서 직접 만들거나 일부 기능만 이용하는 케이스가 많음, 하나 기본 셋 구성을 해두면 신규 프로젝트 때 가져다 쓰면서 수정하기도 용이하고 좋을 듯

> 만들기 어렵다 보다는 귀찮다 일 듯

> 신규 프로젝트를 위한 것이니 최신 LTS 부터 지원하면 될 듯

환경 설정 링크 코멘트
Github github.com/ChanUkLee/UnityExpandTool 일단은 Private 으로 개발, 추후 DLL 배포 방식은 고민 
Open UPM github.com/openupm/openupm  
Unity 2020.3.1f1   신규 프로젝트 지원용이니 최신 버전을 사용

 

구분    
로그 관련 기능 - 로그 파일 기록 (실시간 기록) - 크래쉬 파악에 용이
- 로그 공유
- 인게임 로그 뷰
- log4net
- lunar console
네이티브 관련 기능 - OS 버전 등 시스템 정보 (필요 항목 확인)
- 앱 옵션 연결
- 스토어 연결
- 공유하기
- 진동
- 웹뷰 등
 
치트, 디버깅 관련 기능 - 파라미터 설정 후 값 변동 가능한 UI
- 디버그용 UI 를 불러 올 수 있는 기능
 
툴 UI 기능 - 위 기능들을 접근 가능한 UI
?    

- 주요 기능

기능별 추가 기능

- 메인 UI

- SafeArea, RecyclingList, Native Share

- 닺

  - 로그 가공 : 로그 파일 생성(기능 ON 시 파일로 계속 저장해주면 크래쉬등 파악하기 용이해서 좋다), 로그 공유, 인게임 로그 뷰

   > log4net : shakddoo.tistory.com/entry/c-%EC%84%9C%EB%B2%84-%EB%A1%9C%EA%B7%B8-log4net-%EC%82%AC%EC%9A%A9%EB%B0%A9%EB%B2%95

  - 네이티브 연동 : Android iOS Native 기능 (버전, 패키지, 앱 옵션 연결, 상점 연결, 공유하기, 진동 등?)

  - 치트, 디버깅 편의 기능

- 참고

   - Lunar Console : 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gui/lunar-mobile-console-free-82881?aid=1100l355n&gclid=CjwKCAjwr_uCBhAFEiwAX8YJgQc8eZkvCqPxpkWg_knzrOr03LV47BcI82zbOzIJ6e3VI49fMVPAWxoC-OkQAvD_BwE&pubref=UnityAssets%2ADyn02%2A1723478829%2A67594162255%2A336277505224%2Ag%2A%2A%2Ab%2Ac%2Agclid%3DCjwKCAjwr_uCBhAFEiwAX8YJgQc8eZkvCqPxpkWg_knzrOr03LV47BcI82zbOzIJ6e3VI49fMVPAWxoC-OkQAvD_BwE&utm_source=aff

  > 로그 파일 로컬 저장 기능이 없어 아쉬움

  > 가장 많이 사용되는 듯 함

  - NHN GPM : github.com/nhn/gpm.unity

  > 유료거나 한건 아니지만 NHN 이 만든거라 그런지 막 가져다 쓰지 못할 때가 많음

  - Duck Debug : openupm.com/packages/com.dubitlimited.duck.debug-menu/#

  > 한번 써봤는데 알파 버전 인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기능이 많음


언리얼로 간단한 게임 만들기 vs Unity Sample 프로젝트 만들기

언리얼로 간단한 게임 만들기

- 해보고 싶은 것, 언리얼 쪽으로 전향은 경력이 아니면 쉽지 않아 보여 경험을 쌓는게 필요하다

Unity Sample 프로젝트 만들기?

- 은근히 Thrid party library 관련 sample app 을 올려두면 유용한 듯해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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