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Source 로 Unity 용 기본 개발 세트 만들기 :
> 이미 나와 있는게 꽤 있지만 프로젝트를 할때마다 미묘하게 원하는 기능이 다르기도 하고 해서 직접 만들거나 일부 기능만 이용하는 케이스가 많음, 하나 기본 셋 구성을 해두면 신규 프로젝트 때 가져다 쓰면서 수정하기도 용이하고 좋을 듯
> 만들기 어렵다 보다는 귀찮다 일 듯
> 신규 프로젝트를 위한 것이니 최신 LTS 부터 지원하면 될 듯
환경 설정 | 링크 | 코멘트 |
Github | github.com/ChanUkLee/UnityExpandTool | 일단은 Private 으로 개발, 추후 DLL 배포 방식은 고민 |
Open UPM | github.com/openupm/openupm | |
Unity 2020.3.1f1 | 신규 프로젝트 지원용이니 최신 버전을 사용 |
구분 | ||
로그 관련 기능 | - 로그 파일 기록 (실시간 기록) - 크래쉬 파악에 용이 - 로그 공유 - 인게임 로그 뷰 |
- log4net - lunar console |
네이티브 관련 기능 | - OS 버전 등 시스템 정보 (필요 항목 확인) - 앱 옵션 연결 - 스토어 연결 - 공유하기 - 진동 - 웹뷰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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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트, 디버깅 관련 기능 | - 파라미터 설정 후 값 변동 가능한 UI - 디버그용 UI 를 불러 올 수 있는 기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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툴 UI 기능 | - 위 기능들을 접근 가능한 UI | |
? |
- 주요 기능
기능별 추가 기능
- 메인 UI
- SafeArea, RecyclingList, Native Share
- 닺
- 로그 가공 : 로그 파일 생성(기능 ON 시 파일로 계속 저장해주면 크래쉬등 파악하기 용이해서 좋다), 로그 공유, 인게임 로그 뷰
- 네이티브 연동 : Android iOS Native 기능 (버전, 패키지, 앱 옵션 연결, 상점 연결, 공유하기, 진동 등?)
- 치트, 디버깅 편의 기능
- 참고
> 로그 파일 로컬 저장 기능이 없어 아쉬움
> 가장 많이 사용되는 듯 함
- NHN GPM : github.com/nhn/gpm.unity
> 유료거나 한건 아니지만 NHN 이 만든거라 그런지 막 가져다 쓰지 못할 때가 많음
- Duck Debug : openupm.com/packages/com.dubitlimited.duck.debug-menu/#
> 한번 써봤는데 알파 버전 인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기능이 많음
언리얼로 간단한 게임 만들기 vs Unity Sample 프로젝트 만들기
언리얼로 간단한 게임 만들기
- 해보고 싶은 것, 언리얼 쪽으로 전향은 경력이 아니면 쉽지 않아 보여 경험을 쌓는게 필요하다
Unity Sample 프로젝트 만들기?
- 은근히 Thrid party library 관련 sample app 을 올려두면 유용한 듯해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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